학과 전공 가이드 바로가기
전공 가이드 보기
미래사회의 감성과 최첨단과학 기술 분야를 접목하는
영남대학교 파이버시스템공학과
2024-2학기 선수강지도 실시
2024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예정인 1∙2학년 재학생 및 복학 예정자, 2024학년도 편입 예정인 학생은 2학기에 수강할 과목을 첨부파일에 작성하여 다음과 같이 각 지도 교수 별로 선수강지도를 받기 바랍니다. ※ 수강지도 대상 제외 - 현장실습 학생, 국내외 교류 학생, 시간제 등록생 제외 지도교수 상담일시 상담방법 김삼수 7/1~7/5 이메일 sskim@yu.ac.kr 이재웅 7/1~7/5 이메일 jaewlee@yu.ac.kr 안현철 7/8~7/16 이메일 또는 방문 hyunchul.ahn@yu.ac.kr (방문 시, 교수님과 사전 일정 협의) *지도교수 확인방법 : URP-학적기본조회-졸업사항-졸업기본사항 지도교수란 확인 *첨부파일 작성하여 지도교수님 별로 상담 *선수강지도를 받지 않은 학생은 예비 수강신청 및 학년별 수강신청 기간에 참여 불가, 본 수강신청 마지막 날부터 참여 가능
2024.06.20
2024학년도 2학기 휴학, 복학 신청 및 접수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을 다음 일정과 같이 접수하고자 하오니 희망하는 학생들은 기간내 신청서를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 및 접수 기간: 2024. 7. 3.(수) ~ 7. 5.(금) 10:00 ~ 16:00 2. 추가 신청 및 접수 기간 가. 휴학 : 2024. 8. 5.(월) ~ 8.30.(금) 10:00 ~ 16:00 나. 복학 : 2024. 7.16.(화) ~ 7.18.(목) 10:00 ~ 16:00(1차) 2024. 8. 5.(월) ~ 8. 7.(수) 10:00 ~ 16:00(2차) 3. 신청서 접수 및 신청자 명부 출력 가. 신청서 접수 절차 : 학사-학적관리-변동관리-휴(복학)신청 → 조회 → 입영/ 전역일자 확인 → 체크박스 클릭 → 저장 → 완료 4. 군 휴(복)학 신청 및 접수시 유의사항 가. 병적사실 확인 서류(입영통지서, 전역(예정)증명서 등)를 학생 본인이 첨부파일로 업로드하여 신청하여야 한다. ※ 첨부한 병적사실 확인 서류가 위조된 서류로 확인될 경우 제적처리 될 수 있음 나. 입영,전역일자는 병적 사실 확인 서류와 URP에 신청한 일자가 동일한지 확인 후 서류 접수를 하여야 한다.
2024학년도 2학기 예비수강신청(수강꾸러미) 실시 안내
1. 목적 : 수강을 희망하는 교과목을 사전에 파악하여 효율적인 강좌운영을 모색하고, 교과목 개설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고자 함 2. 신청기간 : 2024. 7.17.(수) 10:00 ~ 7.19.(금) 17:00 ※ 수강지도 대상자 중, 수강지도를 받지 못한 학생은 예비수강신청 및 본 수강신청을 할 수 없음 (본 수강신청 마지막 날 수강신청 가능) ※ 수강지도 기간 : 추후 공지 3. 대상자 : 2024학년도 2학기 재학생(2024-2학기 초과학기자, 복학 및 재입학 예정자 포함) 4. 대상과목 : 2024학년도 2학기 개설 강좌 5. 신청방법 가. 경로 : 학교 홈페이지 메인 화면 → "예비수강신청(수강꾸러미)" 배너 클릭 나. 방법 : 수강번호,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수강꾸러미에 담음 ※ 수강허용인원을 초과하였더라도 수강꾸러미에 담을 수 있음 6. 수강꾸러미에 담긴 교과목의 처리 가. 수강허용인원 내 교과목 : 본 수강신청기간 내에 별도의 수강신청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수강신청 처리됨 나. 수강허용인원을 초과한 교과목 : 수강꾸러미에 그대로 담겨져 있으며 수강신청 처리는 되지 않음. 본 수강신청기간 내에 반드시 학생이 직접 수강신청을 하여야 함. ※ 단, 일부 교과목은 수강허용인원이 초과하더라도 학부(과) 및 수업학적팀의 검토 후 수강신청 처리될 수도 있음 7. 결과 조회 가. 경로 : URP학생종합정보시스템 → 수업관리 → "수강꾸러미결과조회" 나. 유의사항 : 예비수강신청기간 내에 수강꾸러미에 담긴 교과목의 처리 결과는 반드시 본인이 본 수강신청기간 전에 확인하여야 함 8. 예비수강신청 관련 세부 일정(안) 업무내용 일정 담당부서 예비수강신청 결과 학부(과) 통보 2024. 7.22.(월) 수업학적팀 예비수강신청 결과에 대한 추가 분반 개설 및 수강허용인원 조정 결정 2024. 7.22.(월) ~ 7. 23.(화) 해당 학부(과) 학과 의견 검토 및 예비수강신청 결과 처리 2024. 8. 5.(월) 수업학적팀 예비수강신청 결과 오픈 2024. 8. 6.(화) 17:00 이후 ※ 일정은 추후 변경될 수 있음
2024.06.19
2024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안내
2024.05.27
2024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
1. 수업기간: 2024.06.24.(월) ∼ 07.12.(금), 15일간 (토, 일, 공휴일 제외) 2. 개설과목: 27강좌 (수강신청 개설 기준) 3. 대상자: 2024학년도 1학기 재학생 및 휴학생 중 여름 계절학기 수강 희망자 ※ 신청불가자: ① 군휴학생(단, 전역자 중 수강 희망자는 수업학적팀으로 문의) ② 국내·외 대학간 교환학생, 현장실습 등 학기제로 파견된 학생 4. 수강신청 가. 기간: 2024.05.22.(수) 10:00 ~ 05.24.(금) 17:00 나. 장소: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곳 다. 경로: 학교 홈페이지 메인화면 → 「여름 계절학기 수강신청」 배너 클릭 라. 수강신청 가능 학점: 최대 6학점 마. 시간표 조회: URP종합정보시스템 → 수업관리 → 시간표/수업계획서조회 바. 유의사항 1) 수강신청내역 삭제 대상자: 폐강대상과목 수강 신청자, 등록기간 내 수강료 미납부자 2) 폐강과목 공고일에 학교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신청한 교과목의 폐강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고, 폐강된 경우에는 수강정정 일자에 정정하기 바람 3) 재이수 신청 범위: 정규학기와 계절학기 포함하여 6학점 이내 예) 2024-1학기 재이수 4학점 신청, 2024-여름 계절학기 재이수 2학점까지 신청 가능 ※ 2024학년도 1학기 현재 휴학 중인 학생이 여름 계절학기로 학점 취득하여 졸업학점을 충족하여도 2024년 2월 졸업 불가능 5. 1차 폐강 가. 일정: 2024.05.28.(화) 예정 나. 기준: 수강신청 후 수강인원이 15명 미만인 과목 (인터넷강의는 40명 미만) 6. 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가. 기간: 2024.05.30.(목) ~ 05.31.(금), 09:00 ~ 16:00 나. 방법: 은행 직접 납부 혹은 본인 가상계좌에 의한 인터넷(폰)뱅킹 다. 수강료: 1학점당 90,000원 납부 라.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1학점당 10,000원 감면 1) 장학금 대상: 영남대학교 재적생 중 정규학기 이내 재학생, 2024-1학기 등록 휴학생 2) 장학금 외 학비감면 대상: 영남대학교 재적생 중 정규학기 초과 재학생, 2023-2학기 이전 등록 휴학생, 미등록 휴학생 3)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미해당 대상: 타학교 교류학생, 시간제 학생 마. 고지서: URP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 → 계절학기고지서출력 바. 납부장소: 대구은행 전국 각 지점 7. 2차 폐강 가. 일정: 2024.06.05.(수) 예정 나. 기준: 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후 등록인원이 15명 미만인 과목 (인터넷강의는 40명 미만) 8. 폐강과목 수강정정 및 추가 수강신청 가. 기간: 2024.06.10.(월) 10:00 ~ 06.11.(화) 17:00 나. 장소: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곳 다. 경로: 학교 홈페이지 메인화면 → 「여름 계절학기 수강정정/추가신청」 배너 클릭 라. 폐강과목 수강정정 및 추가 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1) 기간: 2024.06.13.(목) ~ 06.14.(금), 09:00 ~ 16:00 2) 고지서: URP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 → 계절학기고지서출력 3) 납부장소: 대구은행 전국 각 지점 ※ 수강료,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은 6. 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내용을 참고 9. 수강포기에 따른 수강료 환불 기준: 학칙을 준용(표 참조) 기준 포기일자 환불내역 수강료 납부 후 ~ 수업개시일 전 06.20.(목) ~ 06.23.(일) 전액 수업개시일 ~ 수업일수 3일까지 06.24.(월) ~ 06.26.(수) 5/6 환불 수업일수 3일 다음날 ~ 수업일수 5일까지 06.27.(목) ~ 06.28.(금) 2/3 환불 수업일수 5일 다음일 ~ 수업일수 8일까지 06.29.(토) ~ 07.03.(수) 1/2 환불 수업일수 8일 다음날부터 07.04.(월)부터 포기불가 환불없음 ※ 환불금액은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을 제외한 금액으로 산정 후 환불 ※ 환불금액 지급 예정일 : 2024년 7월 셋째주 예정 10. 주요일정 안내 가. 시험일정: 중간 및 기말시험은 담당교수 자율 실시 ※ 단, 인터넷강의 시험 관련 안내사항은 추후 원격교육지원팀에서 공지 예정 나. 성적처리 1) 계절학기 성적은 별도 학기로 인정 2) 계절학기 성적은 장학사정에서 제외 3) 성적입력: 2024.07.11.(목) 10:00 ~ 07.14.(일) 23:59 4) 성적열람 및 정정: 2024.07.15.(월) 10:00 ~ 07.16.(화) 17:00 11. 문의사항: 영남대학교 계절학기 관련 사항은 수업학적팀(☎810-1092)으로 문의
2024.05.14
파이버시스템공학과는 국내 유일하게 섬유분야를 특화한 학문의 전당입니다.
1
2
3
4
222024.07
2024학년도 2학기 재입학 추가모집 지원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재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아래 사항을 참고하여 기간 내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1. 지원 및 접수기간 : 2024. 8. 5(월) ~ 8. 7(수) 10:00~16:00 2. 접수장소 : 수업학적팀 3. 지원대상 : 자퇴한 자 또는 미등록, 휴학종료, 유급, 학사경고로 제적된자 ※ 단, 유급 또는 학사경고로 제적된 자는 제적일로부터 1년 이상 경과된 자에 한함 * 의과대학, 약학대학, 사범대학 제외(모집단위별 입학정원의 범위내에서 여석이 있을 경우에만 허가 함) 4. 지원절차 : 홈페이지 URP 종합정보시스템/ 학적관리/재입학지원)에서 지원서 입력 및 출력 →소속학부(과)장 확인→수업학적팀에 제출→확인서수령→완료 - 학기가 맞지 않거나 전공배정을 받아야 하는 학생의 경우 붙임 재입학 지원서를 출력하여 작성→소속학부(과)장 확인→소속대학 행정실 확인→수업학적팀 제출→확인서 수령→완료 ※ 아이디와 비밀번호 초기화는 소속대학 행정실로 문의 ※ 재입학 신청 시 본인 및 보호자 주소는 반드시 도로명 주소로 우편번호는 5자리로 수정 바랍니다. 5. 재입학 여석 현황 : 붙임파일 참고 6. 재입학 여석 초과 시 사정기준 및 순위 가. 재입학 학기가 맞는 자 나. 취득학점이 많은 자 다. 평점평균이 높은자 7. 재입학 허가 발표 : 2024. 8.12.(월) 홈페이지 학사안내 게시판 공지 예정 8. 신청확인방법 : 홈페이지(URP 종합정보시스템//학적관리/휴복학/재입학신청조회)에서 확인 붙임 1. 2024학년도 2학기 재입학 추가모집 지원 안내 1부. 2. 2024학년도 2학기 재입학 추가모집 여석 1부. 3. 재입학 지원서 1부. 끝. 2024. 7. 교 무 처 장
192024.06
2024학년도 2학기 휴학, 복학 신청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휴학, 복학 신청 안내 1. 신청 및 접수 기간: 2024. 7. 3.(수) 10:00 ~ 7. 5.(금) 16:00 2. 추가 신청 및 접수 기간 가. 휴학: 2024. 8. 5.(월) 10:00 ~ 8. 30.(금) 16:00 나. 복학: 1차/ 2024. 7. 16.(화) 10:00 ~ 7. 18.(목) 16:00 2차/ 2024. 8. 5.(월) 10:00 ~ 8. 7.(수) 16:00 3. 신청 방법: 홈페이지 포털시스템– 종합정보시스템 – 학적관리 –휴학(복학)신청 * 군 복학은 해당 서류를 첨부 파일(스캔 또는 사진파일)로 업로드 해야 함. - 해당서류 : 병적증명서, 전역증, 주민등록초본(병역사항 기재) 중 1가지 * 전역예정일이 2024. 9.23.(월) ~ 9.30.(월)까지 : 아래 서류를 지참하여 수업학적팀 방문 - 취학승인서 1부(입영일, 전역일 명시, 2주일 이상 휴가 기재, 소속부대장 직인) * 전역예정자는 전역 후 반드시 전역증 사본을 소속대학 행정실 또는 수업학적팀으로 제출 4. 군 휴학 신청 : 입영일 7일전부터 입영일까지 단, 9월초 입영자는 9월1일부터 가능 ※ 9월1일 이후 입영하는 학생이 미등록 휴학 하고자 하는 경우는 지정된 휴학신청 기간 에 반드시 일반휴학 신청 후 입영 전까지 군휴학으로 변경하여야 합니다. 입영일 가능 휴학 신청 귀가시 학적상태 비고 학기 개시일(9.1) 전일까지 입영 군 휴학 신청 학기 개시일(9.1)이후 입영 (선택 가능) 일반 휴학 신청 후 군 휴학 귀가시 학적상태 ‘일반휴학’ 일반휴학 신청시 등록금 이월금액 참고 재학중 군 휴학 귀가시 학적상태 ‘재학’ 수업일수 3/4선일까지 군휴학시 등록금 100% 이월 5. 신청 결과 확인 홈페이지 포털시스템-종합정보시스템-학적관리-휴복학/재입학 신청 내역에서 “접수”확인 6. 휴학신청일에 따른 등록금 이월 금액 사유 발생일 이월 금액 비 고 학기 개시일 전일까지 등록금 전액 복학시 등록 인정 학기 개시일부터 30일까지 등록금의 5/6 해당액 복학시 차액 등록 학기 개시일에서 30일이 지난 날부터 60일까지 등록금의 2/3 해당액 복학시 차액 등록 학기 개시일에서 60일이 지난 날부터 90일까지 등록금의 1/2 해당액 복학시 차액 등록 학기 개시일에서 90일이 지난 날 없음 복학시 전액 등록 7. 문의: 소속대학 행정실(소속학과 사무실), 수업학적팀(810-1064) 붙임 1. 2024학년도 2학기 휴학 신청 안내문 1부. 2. 2024학년도 2학기 복학 신청 안내문 1부. 3. 전역예정확인서 및 취학승인서 1부. 끝. 2024. 6. 교 무 처 장
2024학년도 2학기 마이크로전공 이수신청자 승인 공고
<2024학년도 2학기 마이크로전공 이수신청자 승인 공고> 2024학년도 2학기 마이크로전공 이수신청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승인 공고하니 수강신청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확인방법: 홈페이지-포털-학생종합정보시스템-학적관리-학적조회/수정에서 전공사항에 있는 "마이크로전공"란에 내용 확인 ※ 마이크로전공 신청 전에 기 이수한 마이크로전공 교과목이 있는 경우, 마이크로전공인정신청서를 작성하시어, 학과에서 날인을 받은 후 수업학적팀으로 신청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053-810-1095) 2024. 07. 교 무 처 장
162024.07
태평직물 채용 공고
1. 기업명 : 태평직물 서울사무소 2. 근무지 : 태평직물 서울사무소(서울 동대문구 장안동) 3. 채용 부서 : 기업부설연구소 소속 4. 구직 인원 : 남자 1명 5. 경력 : 신입 무관 6. 나이 : 25 ~ 35(무관) 7. 연봉 : 추후 협상(대졸 신입 초봉 기준 3,200만원 전후) 8. 지원 방법 : 이메일 지원(태평직물 구도학 차장 matthew@taipyung.com) * 제출 서류 :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인적, 학력, 경력, 주요활동 사항 포함) * 증명서 등 공식적인 서류는 추후 요청 예정
022024.05
2024 섬유패션 수요기업 맞춤형 인력양성 사업 교육생 모집 안내
한국섬유기계융합연구원(KOTMI) 채용 공고
미래사회의 감성과 최첨단과학 기술 분야를 접목
학과사무실
경북 경산시 대학로 280 섬유관 2F 207호 파이버시스템공학과Tel : 053) 810-2770Fax : 053) 810-46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