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커뮤니티

2024학년도 2학기 예비수강신청(수강꾸러미) 실시 안내 N

No.220531026
  • 작성자 학과사무실
  • 등록일 : 2024.06.19 09:57
  • 조회수 : 243

1. 목적 : 수강을 희망하는 교과목을 사전에 파악하여 효율적인 강좌운영을 모색하고, 교과목 개설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고자 함


2. 신청기간 : 2024. 7.17.(수) 10:00 ~ 7.19.(금) 17:00

  ※ 수강지도 대상자 중, 수강지도를 받지 못한 학생은 예비수강신청 및 본 수강신청을 할 수 없음

     (본 수강신청 마지막 날 수강신청 가능) 

  ※ 수강지도 기간 : 추후 공지


3. 대상자 : 2024학년도 2학기 재학생(2024-2학기 초과학기자, 복학 및 재입학 예정자 포함)


4. 대상과목 : 2024학년도 2학기 개설 강좌


5. 신청방법

  가. 경로 : 학교 홈페이지 메인 화면 → "예비수강신청(수강꾸러미)" 배너 클릭

  나. 방법 : 수강번호,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수강꾸러미에 담음

    ※ 수강허용인원을 초과하였더라도 수강꾸러미에 담을 수 있음


6. 수강꾸러미에 담긴 교과목의 처리

  가. 수강허용인원 내 교과목 : 본 수강신청기간 내에 별도의 수강신청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수강신청 처리됨

  나. 수강허용인원을 초과한 교과목 : 수강꾸러미에 그대로 담겨져 있으며 수강신청 처리는 되지 않음. 

      본 수강신청기간 내에 반드시 학생이 직접 수강신청을 하여야 함.

    ※ 단, 일부 교과목은 수강허용인원이 초과하더라도 학부(과) 및 수업학적팀의 검토 후 수강신청 처리될 수도 있음


7. 결과 조회

  가. 경로 : URP학생종합정보시스템 → 수업관리 → "수강꾸러미결과조회"

  나. 유의사항 : 예비수강신청기간 내에 수강꾸러미에 담긴 교과목의 처리 결과는 반드시 본인이 본 수강신청기간 전에 확인하여야 함


8. 예비수강신청 관련 세부 일정(안)

업무내용

일정

담당부서

예비수강신청 결과 학부(과) 통보

2024. 7.22.(월)

수업학적팀

예비수강신청 결과에 대한 

추가 분반 개설 및 수강허용인원 조정 결정

2024. 7.22.(월) ~ 7. 23.(화)

해당

학부(과)

학과 의견 검토 및 예비수강신청 

결과 처리

2024. 8. 5.(월)

수업학적팀

예비수강신청 결과 오픈

2024. 8. 6.(화) 17:00 이후

  ※ 일정은 추후 변경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