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전공 가이드 바로가기
전공 가이드 보기
미래사회의 감성과 최첨단과학 기술 분야를 접목하는
영남대학교 파이버시스템공학과
2024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안내
2024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일시 : 2025.02.21.(금) 11:00~ 2. 장소 : 섬유관 216호 3. 기타 1) 학위복(모) 대여/반납 기간 : 2025.02.21.(금) 10:30 ~ 16:00 (12-13시 점심시간에는 대여/반납 불가) 2) 학위복(모) 대여/반납 장소 : 섬유관 207호 *학위복은 학과사무실에서 교부대장에 서명 후 수령가능(취업조사지 작성 必) 3) 기타사항 : 신분증 필수 지참(학생증X) * 원활한 학위복 반납 관리를 위해 학위복 대여 시 신분증을 받은 후, 반납 시에 신분증 전달 * 당일 대여 후 당일 반납 ※졸업자 확인 : 종합정보시스템-학적조회-예정상태 "졸업예정"
2025.02.11
2025학년도 교양교과목 권장 로드맵
2025.02.05
2025학년도 1학기 예비수강신청(수강꾸러미) 실시 안내
1. 예비수강신청 기간: 2025. 1. 21.(화) 10:00 ~ 1. 23.(목) 17:00 2. 수강지도 기한: 2025. 1. 20.(월)까지 ※ 수강지도 미실시자는 예비수강신청 및 본 수강신청 불가(본 수강신청 마지막날 수강신청 가능) 3. 신청대상: 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초과학기자, 복학 및 재입학 예정자 포함) 4. 신청과목: 2025학년도 1학기 개설 강좌 5. 신청방법: 학교 홈페이지 메인 화면 → 예비수강신청(수강꾸러미) 배너 클릭 6. 수강꾸러미 교과목 처리 가. 수강허용인원 내 교과목: 자동 수강신청 처리 예정 나. 수강허용인원 초과 교과목: 본 수강신청기간 내 학생 직접 수강신청 실시 ※ 수강허용인원 초과 교과목 자동 수강신청 미처리(수강꾸러미 내역은 보존) ※ 수강꾸러미에 담긴 교과목 처리 결과는 반드시 학생 본인이 본 수강신청기간 전에 확인하여야 함 7. 결과 조회: URP학생종합정보시스템 → 수업관리 → 수강꾸러미결과조회
2025.01.08
2025-1학기 선수강지도 실시
2025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예정인 1∙2학년 재학생 및 복학 예정자, 2025학년도 1학기 재입학 예정인 학생은 1학기에 수강할 과목을 첨부파일에 작성하여 다음과 같이 각 지도 교수 별로 선수강지도를 받기 바랍니다. ※ 수강지도 대상 제외 - 2025 신(편)입생, 현장실습 학생, 국내·외 교류 학생, 시간제 등록생 제외 지도교수 상담일시 상담방법 김삼수 1/13~1/17 이메일 sskim@yu.ac.kr 이준석 1/13~1/17 이메일 leejs@yu.ac.kr 이재웅 1/13~1/15 이메일 jaewlee@yu.ac.kr 김종원 1/13~1/15 이메일 또는 방문 kjwfiber@ynu.ac.kr (방문 시, 교수님과 사전 일정 협의) 안현철 1/13~1/20 이메일 또는 방문 hyunchul.ahn@yu.ac.kr (방문 시, 교수님과 사전 일정 협의) *지도교수 확인방법 : URP-학적기본조회-졸업사항-졸업기본사항 지도교수란 확인 *첨부파일 작성하여 지도교수님 별로 상담 *선수강지도를 받지 않은 학생은 예비 수강신청 및 학년별 수강신청 기간에 참여 불가, 본 수강신청 마지막 날부터 참여 가능
2024.12.31
영남대학교 파이버시스템공학과 이재웅 교수, 우수 연구자 선정
우리학과 이재웅 교수가 산학협력단 설립 20주년 기념식과 관련하여 산학협력단 발전에 기여한 우수 연구자로 선정되었다.
2024.12.30
파이버시스템공학과는 국내 유일하게 섬유분야를 특화한 학문의 전당입니다.
1
2
3
4
112025.02
2025학년도 1학기 구제 복학 신청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구제 복학 신청 및 접수를 다음과 같이 시행하오니 해당 학생들은 기간내에 신청하기 바랍니다. 1. 신청 기간: 2025. 2.26.(수) 10:00 ~ 2.28.(금) 16:00까지 2. 신청 대상: 2025학년도 1학기 복학대상자 중 복학 미신청자 3. 신청 방법: 홈페이지 URP 종합정보(종합정보시스템 -학적관리-복학 신청)에서 신청. 다만, 군휴학후 복학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학생 본인이 직접 첨부서류를 파일로 반드시 업로드 할 것. 가. 첨부서류 1) 전역자: 병적사실확인 서류(입영,전역일자가 기재된 병적확인서, 전역증 사본, 주민등록 초본 중 1부) 2) 전역예정자: 전역예정확인서 (입영,전역예정일자 명시) ※ 전역 후 즉시 병적사실확인 서류를 수업학적팀 또는 소속대학 행정실에 제출 나. 전역일이 2025. 3.20.(목) ~ 3. 27.(목) 까지 전역예정자는 다음 구비서류 지참하여 수업학적팀 방문 1) 취학 승인서(소속부대장 발행, 소정양식) 1부. - 입영일자, 전역예정일자 명시, 2주일 이상 휴가를 증명 2) 전역예정확인서 1부. 3) 접수처 : 수업학적팀 방문 4. 참고 사항 가. 수강 신청 : 2025. 3.7.(금), 3.10.(월) 08:30 ~ 17:00 나. 등록금 납부(추가): 2025. 3.12.(수) ~ 3.14.(금)/ 학교 지정은행. 2025. 02. 교 무 처 장
2025학년도 1학기 재입학(추가) 허가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재입학 추가모집 지원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재입학 허가를 안내하오니 해당자는 아래 학사일정에 따라 수강신청 및 등록처리를 하시기 바랍니다. 1. 확인 방법 URP 종합정보-학적관리-학적조회/수정-예정상태에서 예정상태가 "재입학예정"이면 재입학 승인된 것임 2. 수강 신청 가. 수강신청 : 2025. 2.11.(화) ~ 2.13.(목) 나. 수강정정 : 2025. 3. 7.(금), 3. 10.(월) 3. 등록 가. 등록기간 : 2025. 2.18.(화) ~ 2.20.(목) [추가등록기간 : 2025. 3. 12.(수) ~ 3.14.(금)] 나. 등록금 고지서 출력 : 홈페이지(URP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리->등록금고지서출력) 에서 출력 - 2025. 2.12.(수) 13:00 이후 출력 가능 4. 기타 가. 학점단위등록대상자는 학년별 일정에 맞추어 수강 신청 하여야 하며, 수강 신청 학점에 따라 등록금이 부과되면 이를 추가 등록 기간에 납부하여야 한다. 나. 학생증은 등록금을 납부한 학생에 한하여 2025. 3. 4.(화)부터 신청 가능 2025. 2. 교 무 처 장
052025.02
2025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
1. 수강신청 가. 본 수강신청 1) 2025. 2.11.(화) 10:00~17:00: 2,3학년, 학점교류, 시간제등록생 2) 2025. 2.12.(수) 10:00~17:00: 4,5,6학년, 학점교류, 시간제등록생 3) 2025. 2.13.(목) 10:00~17:00: 전체학년(수강 미신청자 포함), 학점교류, 시간제등록생 나. 신·편입생 수강신청 - 2025. 2.28.(금) 13:00~17:00: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만 해당 다. 강의시간표 및 수업계획서 확인: 학생종합정보시스템(URP)→수업관리→시간표/수업계획서조회 2. 수강신청 방법 및 경로 가. 방법: 인터넷 수강신청시스템에서 신청 나. 경로: 대학 홈페이지(www.yu.ac.kr) 화면 상단의 [학부 수강신청] 클릭 ※ 첨부파일 ‘(붙임1) 2025학년도 1학기 수강안내’의 ‘4. 수강신청 방법’ 참고 3. 유의사항 가. 예비수강신청(수강꾸러미)을 완료한 학생은 2. 4.(화) 17:00 이후 수강꾸러미 결과를 확인한 후 수강신청 - 경로: 학생종합정보시스템(URP) → 수업관리 → 수강꾸러미결과조회 나.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아이디(학번)와 비밀번호는 본인이 철저하게 관리 다. 2025학년도 1학기 재학 기준 학년으로 수강신청 일자가 지정되어 있으며, 지정된 일자에만 수강신청 가능 - 본 수강신청 마지막 날[2.13.(목)]에는 전체학년(수강 미신청자 포함) 수강신청 가능 라. 수강신청 방법은 2가지로 아래와 같음 ① 수강신청시스템에서 수강신청하고자 하는 강좌의 수강번호(4자리)와 인증번호(4자리)를 직접 입력 ② 수강신청시스템에서 [수강꾸러미내역]의 과목 앞 [신청] 버튼을 클릭 ※ 방법 ②의 경우 수강꾸러미를 진행한 강좌에 대해서만 적용 마. 강좌별로 수강허용인원이 정해져 있으며, 수강허용인원 내에서 선착순 신청 바. 수강지도 대상자 중 수강지도를 받지 않은 학생은 수강 미신청자 수강신청일[2.13.(목)]부터 수강신청 가능 사. 기간 내 수강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 수강정정 기간에 신청 가능 아. 수강신청 후 반드시 수강신청 내역을 확인하여 오류 유무 확인 - 경로: 학생종합정보시스템(URP) → 수업관리 → 수강신청내역조회 자. 재이수는 매 학기(정규학기+계절학기) 6학점 이내, 재학 기간 중 30학점 이내로 신청 가능 차. 2016학년도 2학기부터 수강매매 방지 시스템 도입 및 운영 - 첨부파일 ‘(붙임2) 영남대학교 수강매매 방지 시스템 안내’ 참고 카. 수강신청 전 수업시간, 강의실, 담당교수 확인 ※ 학부(과) 사정으로 인하여 시간표 최초 게시 후 변동이 발생할 수 있음 타. 폐강 관련 공지는 대학 홈페이지의 학사안내 게시판(현재 게시판) 및 스마트출결 앱의 PUSH를 통하여 안내 예정 파. 교양최소 이수학점 1) 교양필수와 교양선택 이수학점으로 계산한다. 2) 2021학년도 이전 입학자의 경우 교양최소 이수학점에는 실천교양 과목도 포함한다. 4. 수강정정 기간: 2025. 3. 7.(금) 08:30 ~ 17:00, 3.10.(월) 08:30 ~ 17:00 5. 수강정정 후 폐강 확정 과목 공고일: 2025. 3.13.(목) 6. 수강정정 후 폐강과목 수강정정 기간: 2025. 3.14.(금) 09:00~17:00, 3.17.(월) 09:00~17:00 ※ 3월 13일(목)에 폐강이 확정된 과목을 신청했던 학생만 정정 가능 7. 수강취소 가. 대상: 2005학년도 이후 입학자 나. 기간: 2025. 3.21.(금) 10:00~17:00, 3.24.(월) 10:00~17:00 다. 경로: 대학 홈페이지 화면 상단의 [학부 수강취소] 클릭 라. 유의사항 1) 수강취소는 학기당 6학점 이내에서 가능 2) 취소한 수강 과목은 수강신청 학점에 포함되지 않으며, 다른 과목 추가 신청은 불가 3) 대학생활설계, 현장실습, 예술대학(구.음악대학) 전공실기(개인지도) 실기 과목은 수강취소 불가 4) 수강취소한 과목은 복구 불가 5) 1개 과목 이상 수강취소한 학생은 직후 학기 수강신청 세이브제 대상에서 제외처리 2025. 2. 교 무 처 장
102025.02
세광패션 대구사무소 채용공고
1. 성별: 남자 2. 직무: 직물염색가공 공정의 시가공 및 데이터 관리 3. 형태 : 정규직 주 5일(08:00~17:30) 4. 연봉 : 3,700만원 경력자는 4000 이상 5. 비고 : 희망자 이력서 준비 및 학과사무실로 연락
영원무역 채용공고
1.부서 : 니트팀 신입 2. 업무: 니트원단 영업, 생산관리 (대부분 내부영업 및 해외공장관리 업무) *업무상 영어회화 및 메일 조금 필수 3. 연봉: 4천초반선 4. 근무지: 서울 5. 비고 : 희망자 이력서 준비 및 학과사무실로 연락
042025.02
T4L 채용공고
- 회사명 : T4L 복합재료전문기업, www.t4l.co.kr - 소재지 : 경북 경산시 진량읍 - 연봉 : 학사(예정포함) 3400만원이상, 석사(예정포함) 3800만원이상 - 근무 : 3월~, 주5일제, 각종복지혜택있음 - 남자/여자 가능, 채용시까지 - 희망자는 김종원 교수님께 연락바랍니다. (kjwfiber@ynu.ac.kr, 053-810-2776)
미래사회의 감성과 최첨단과학 기술 분야를 접목
학과사무실
경북 경산시 대학로 280 섬유관 2F 207호 파이버시스템공학과Tel : 053) 810-2770Fax : 053) 810-4685